소프트웨어학부/자료구조
04-1. 생성자, 소멸자, 객체 배열
Mt.Hwang
2025. 4. 30. 23:15
생성자 (Constructor)
생성자 정의 방법
생성자 호출 방법
1. 암시적 방법
2. 명시적 방법
디폴트 생성자 (Default Constructor)
생성자 오버로딩
C++의 함수 호출 결정
소멸자 (Destructor)
소멸자 형태
소멸자 규칙
1. 반환형 선언 x
2. 매개변수가 없으므로 오버로딩 불가능
3. 클래스당 하나만 존재
객체 배열 (Object Array)
객체 배열의 형태
객체 배열의 동적할당
객체 포인터 배열 (Object Pointer Array)
객체 관련 배열을 선언할 때의 결정 요소
1. 객체 배열
2. 객체 포인터 배열
이하 요약